안산중앙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 100명, 호수동,중앙동 일대 환경정화운동 실시
전 세계 직장인 교류 속 국제사회에서의 역할 모색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ASEZ WAO가 전국대도시에서 대대적인 환경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안산지역에서도 직장인청년 100여명이 안산시청 앞부터 로데오거리, 고잔역 주변일대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국내 및 전 세계 지역민들의 건강과 위생,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에 나서며 세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ASEZ WAO가 전국대도시 에서 대대적인 환경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안산지역에서도 직장인청년 100여명이 안산시청 앞부터 로데오거리, 고잔역 주변일대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년들은 활기찬 움직임 속에 50리터 종량제봉투 10개 분량의 쓰레기들을 수거하며 주변 환경을 밝게 하는데 일조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ASEZ WAO는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모토로 국가와 문화, 종교를 초월하여 지구촌 가족을 위해 사랑으로 봉사를 실천하고자 한다. 어려운 이웃과 사회를 돌아보고 진정성 있는 환경보호활 동, 긴급구호, 사회복지, 문화교류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처럼 전 세계가 공동 대응해나가야 할 이슈에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지구촌 이웃 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 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후 8시를 시작으로 시청 앞 도로변, 안산중앙역, 중앙동 로데오거리 및 주변 골목길을 돌며 이어졌다. 사진은 청년들이 중앙동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모습.

협조 속에 진행된 행사는 오후 8시를 시작으로 시청앞 도로변, 안산중앙역, 중앙동 로데오 거리 및 주변 골목길을 돌며 본격적인 정화활 동에 나섰다. 특히 중앙동 로데오거리 상가밀 집지역에 버려지는 폐기물, 쓰레기로 도심 미관을 어지럽히고 있었다. 청년들은 로데오거리 주변 도로변에 버려진 각종 폐기물을 정리하고 도심을 오염시키는 오물도 말끔히 쓸어냈다.

청년들은 수거봉투를 들고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캔, 과자봉지, 빈병, 캔 등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주워 담으며 2시간의 적극적이며 세심한 활동으로 도심 미관을 살리는데 치중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평소 지역민들의 건강과 위생,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에 나서며 귀감이 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최호철(30. 선부동)씨는“내가 속한 지역에서 시작한 변화의 물결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주변을 정화하며 시민 모두가 좋은 환경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청년 클린데이 활동을 전개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

청년들이 환경보호 문구가 적힌 펫말을 들고 거리를 행진하는 모습.

작은 환경보호활동이지만 환경오염으로 병든 지구 환경을 깨끗이 가꾸고 극심한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지구환경을 보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산중앙역 앞에 도착한 이들의 손에는 쓰레 기가 가득한 종량제 봉투가 들려 있었다. 입구에 모인 성도들은 페트병과 음료수 캔 등의 재활용품을 분리하며 쓰레기 절감과 동시에 환경개선에 일조했다.

한편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은 2015년 UN 총회가 채택한 SDGs 17

개 목표 이행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지속가 능한 지구가 되기까지 인류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환경정화를 마친 청년들이 중앙역 철길 아래 공터에서 단체사진을 찍은 모습.

인류가 지구촌이라는 한 공간에서 평화, 화합, 안전, 평등, 환경지속성 등을 누릴 수 있도록 UN SDGs 이행에 적극 동참한다는 취지 속에 2017년 하계 휴가기간 동안 해외에 나가 지구 환경의 심각성을 알리고 거리정화를 진행한 결과, 대만 타이 베이시 환경정보국, 미국 솔트레이크 시티 시장 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했으며 2018년에는 서울 강남구청장 표창, 페루 리마 구청장, 아르헨 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티그레 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각각 수여한 바 있다.

또한 교회 전체 적으로는 영국 여왕자원봉사상, 미국 대통령자 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 5회) 등을 수상했고 세계 각국 정부와 각계 기관으로부터 2,800 여 회가 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