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동종합사회복지관,죽음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하늘소풍 웰다잉” 진행
와동종합사회복지관,죽음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하늘소풍 웰다잉” 진행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배)은 어르신 대상 정서지원프로그램 ‘하늘소풍 웰다잉’을 운영하고 있다. 하늘소풍 웰다잉은 어르신의 죽음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킴으로써 우울감 및 공포감을 감소시켜 풍요로운 노년기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8년 12월 5일(화)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을 모시고 장수사진촬영을 진행하였다. 특별히 ‘MBC뷰티아카데미 안산캠퍼스’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을, 봉사단체 ‘해담’에서 장수사진촬영에 함께하여 주셨고, ‘윤동희고운매우리옷한복’에서 한복을 후원하여 주셔서 더욱 멋지고 행복한 장수사진촬영이 진행될 수 있었다.

어르신들은 웰다잉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삶과 죽음에 대한 관점이 변화되었고 그것이 오늘의 시간을 특별한 날로 만들어 갈 수 있게 하였다고 활짝 웃으며 말씀해주셨고, 시종일관 밝고 흥겨운 분위기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매 시간 감동이 더해지는 하늘 소풍 웰다잉! 삶과 죽음이라는 소재에 처음에는 부담을 느끼던 어르신들도 점차 웰다잉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더 행복하게 살기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어르신들의 밝은 미소에 더욱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와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죽음에 대한 인식 변화와 삶의 행복을 위한 하늘소풍 웰다잉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