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위탁선거법 교육 및 선거체험행사 등 가져

내년 3월13일 치러질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안산시단원구선거관리위원회가 27일, 군자농협 본점에서 군자농협 임직원과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위탁선거법 교육 및 선거체험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김태창 기자 ktc@ansantimes.co.kr

안산시단원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흥권)는 27일, 군자농협 본점에서 군자농협 임직원과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위탁선거법 교육 및 선거체험행사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군자농협 임시총회를 계기로 진행되었으며, 임직원 및 대의원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탁선거법 교육 ▲선거체험행사 ▲정치후원금 기부 참여 독려 캠페인 등이 진행됐다.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100여일 앞두고 공명선거 및 깨끗한 선거를 독려하기 위해 위탁선거법 사례 예시 및 임직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운동금지 등에 관한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교육 후에는 군자농협 자체적으로 위탁선거법 준수 분위기를 자율적으로 조성하기 위한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또한, 안산시단원구선관위는 선거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자농협 조합원을 대상으로 사전투표운용장비를 활용해 선거체험행사를 실시했는데, 선거체험행사는 본인 신분확인, 투표용지 발급, 투표 등의 절차로 진행돼 조합원들이 내년 3월 13일에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뿐만 아니라, 군자농협 앞에서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 토대 마련을 위한 정치후원금 기부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산시단원구선거관리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기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