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중·고등학교 26개교 참여

안산시 감골도서관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인문학 강연,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감골도서관과 학교의 소통 네트워크’ 사업을 4월부터 12월까지 안산시 중고등학교 곳곳에서 35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김종철)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인문학 강연,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감골도서관과 학교의 소통 네트워크’ 사업을 운영한다.

사전 수요조사에서 총 26개교(고등학교 8, 중학교 18)가 신청했으며, 4월부터 12월까지 안산시 중고등학교 곳곳에서 35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문학 상상콘서트’는 문학, 사회, 역사,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안산시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강연으로 올해에는 24개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고정욱(문학 작가), 김남훈(격투해설가), 김선영(문학 작가), 나태주(시인), 박경화(환경 작가), 이우영(만화가), 이은희(과학 작가), 제갈인철(북뮤지션) 등이 안산 청소년들과 만난다.

‘청소년 꿈 그리기’는 책 읽기가 막연하고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11개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유학기제 청소년들의 직업탐구를 위한 ‘책 속에서 찾는 진로’, 교과서 속 문학작품을 다시 읽어보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문학작품 다시 읽기’,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북아트 : 나만의 책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감골도서관 관계자는 “평생 독서습관을 위해 가장 중요한 청소년기에 독서활동이 지속되도록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할 계획”이라며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편안하고 친숙한 문화공간으로 여기며, 독서와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031-481-3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