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원 제 8선거구 출마 후보 예상자 [원미정] [김송규]

제8선거구는 중앙동, 호수동, 대부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다. 인구는 7만8천여명으로 유권자는 5만4천여명으로 추산된다.

중앙동은 안산시 중앙에 위치한 교통, 행정, 교육, 금융, 상업의 요충지다. 시 단위 각급 기관 및 대형 상가 밀집지역이고 고밀도 아파트, 연립, 다가구 주거지역으로 기존의 모든 기반시설이 형성되어 안정적인 지역이다.

호수동은 안산시 신도시 2단계 개발 계획에 의한 신도시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일반주택단지가 어우러진 주거도시 형태를 띠고 있다. 교육, 문화, 상업, 업무시설이 밀집한 다양한 도시 구조가 자랑이다.

대부동은 1994년 12월 26일 주민투표에 의해 옹진군 대부면에서 안산시 대부동으로 행정구역이 조정된 곳으로 안산시 서해안에 위치한 농.어촌 복합의 해양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시화지구개발사업으로 육지와 방조로 연육되면서 휴가를 즐기는 가족단위 행락객들과 차량을 이용해 한적한 도로를 달리며 드라이브를 즐기는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수도권내 최고의 1일 관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원미정

 

이 지역에서 도의원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인물은 더불어민주당에서 현 원미정(47) 도의원과 김송규(52) 단원을 사무국장이 유일하다.

원미정 후보는 경기도의회 재선의원으로 제9대 도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송규

김송규 사무국장은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현재 호남향우회 담양군민회장, 안산시학원연합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민과 함께 하는 도의원을 꿈꾸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