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전문 실무교육 통해

바리스타 과정 교육을 국내 최초로 실시해온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실무위주의 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많은 식음료 관련 전문 인재를 배출해오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기업에서 선호하는 많은 인재상은 기업 실무형 인재다. 이러한 실무형 인재를 선호하는 추세는 이전의 출신대학 간판을 비롯한 학문적인 스펙을 우선시 하던 취업동향과 달리 현장에 즉각 투입해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이 취업 후 현장업무에 있어서 더욱 좋은 성과를 내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이를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방향은 앞으로의 취업에 있어서도 점점 더 그 중요성이 더 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국내 식음료 시장이 커지고 해당 전문가 진로를 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전문직 취업시장에서도 이렇게 실무 중심의 인재를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바리스타 과정 교육을 국내 최초로 실시해온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실무위주의 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많은 식음료 관련 전문 인재를 배출해왔다.

일반대학에서 운영하는 바리스타학과, 제과제빵학과 등의 수업은 보통 이론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반면에, 한호전은 실제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전문가 교수진을 통한 체계적인 실무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 대회 수상경력과 같은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채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바리스타 과정 같은 경우 이런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 중에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 자격증, 조주기능사와 같은 전광 관련 식음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탁월한 실기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둠과 동시에 실습실이 체계적으로 있는 학교의 특성상 교내에서 많은 국내 및 국제 대회가 개최되면서, 학생들은 다양한 대회 경력도 쌓을 수 있다.

이러한 한호전의 교육과정은 졸업 이후 특별하게 스펙을 쌓는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재학 중에 학생들이 사회경험과 스펙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최근 한호전은 이렇게 취득하는 자격증을 바탕으로 ‘전공우수자 장학금’ 제도를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이는 한호전 입시지원생 중 입학 전 전공 관련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한 학생에 한하여 첫 학기 등록금을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 해주는 것이다. 해당 장학금은 바리스타과정 뿐만 아니라 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시지원은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http://kht.or.kr)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