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단원구·상록구선관위

안산시단원구·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소액다수의 투명한 정치후원금 기부를 통해 건전한 민주정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발적인 정치자금 후원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치자금 후원은 ▲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서 가능하며, ▲선거관리위원회 기탁금 계좌로 직접 이체할 수도 있다. 정치후원금센터를 통할 경우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간편결제(KaKaoPay, PAYCO, Paynow, NPay)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치자금을 후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깝게 버려지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정치후원금 기부도 가능하다.

특히 카드 포인트로 정치자금을 기부하면 ▲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되어 개인의 경제적 혜택 ▲ 개인의 정치참여 확대 ▲ 정치인들의 투명한 정치자금 운용으로 건강한 정치문화 실현 ▲ 신용카드사의 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 유도 ▲ 연간 사라지는 약 1,300억원의 포인트 사용으로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1석 5조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와 함께하는「주고·받고·돕고」이벤트’ 기간에(2017. 10. 15. ∼ 12. 20.)에 정치후원금센터에서 카드 포인트로 1만원 이상 기부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모바일상품권(3천원권)을 지급하는 행사가 진행중이다.

선관위는 음식에 소금이 꼭 필요하듯이 국민과 정치인을 이어주는 정치자금 후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격려가 투명한 정치발전의 소금이 될 것임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앞으로도 정치후원금 모금 홍보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